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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네이버 파워링크 가격 현실적인 확인방법 (광고순위,조회, 단가 확인)

 

🟦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네이버광고센터에서 진행 할 수 있는 광고상품으로 네이버검색결과 지면 최상단에 노출됩니다
10년이상 운영되어왔던 광고로 아주 기본적인 CPC(Cost per Click)입찰 방식으로 진행되죠
이전과는 다르게 대형플랫폼에서 1~10위내 보통 3~4개 까지 입찰이 들어오기에 일반 판매자들은
비용대비 효율을 확보하기 어려운 구좌기도 합니다


✅ 네이버 파워링크 입찰방식

입찰방식 자체가 비공개로 이루어지기에 최적가 입찰을 진행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그러다고 완전 비공개는 아닌게, 광고센터내에서 키워드를 등록하시면 PC/MO지면 순위별로 대략적인
입찰가가 확인이 가능합니다

(PC 15위, MO 5위 - 1P 최대노출 지면 기준으로 확인 가능)


그러면 해당 입찰가로 진행하면 되는게 아닌가??
틀린말은 아닙니다! 다만 아래 보시는것처럼 1~3위 입찰가 가격차이를 보시면 상당한 차이가 보이는걸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결론적으로 "대략적인" 최소입찰 금액을 보여주는 것이지 정확히 해당비용을 입찰한다고해서
순위가 보장되는건 아니다~ 이말입니다


🟡 그러면 어떻게 해야되는가?

애초에 다른 오픈마켓을 포함한 SA검색광고 구좌자체는 보장형광고가 아닙니다
"입찰" 이라는 단어의 의미를 좀 더 생각해보면, 수십명~백명의 사람 또는 업체들과 경쟁을 해야만 된다는 결론이 나오죠
방법이 없는건 아닙니다! 일명 노가다 전략을 예시로 들어보겠습니다

1. 키워드 등록, 원하는 노출순위 설정 후 입찰가 등록 → 순위체크
2. 5~10분정도 기다림 (네이버 노출로직 반영을 고려해서 ^^)
3. 입찰가를 변경 (최소 10뭔단위 부터 변경가능)
4. 위방법을 반복하여 원하는 순위에 노출한다?


입찰하려는 키워드가 한두개도 아니고 이런식으로하면 진행하는건 매우 힘들겁니다
특히, 지역타겟 or 경쟁이 과열된 특정업종 (병의원,학원,요식업 등)은 현실적으로 불가능에 가깝겠죠?

그럼 순위입찰을 포기해야 되는건가?
대부분 업체들이 이런경우 활용하는 것이 키워드 자동입찰 프로그램입니다

위에 1~3번의 작업을 솔루션을 통해 자동으로 진행하는 방식으로,
입찰가는 최대한 낮게 유지하면서 최단시간으로 원하는 순위에 입찰시켜 줍니다

이해가 안되신다면? 네이버에 "자동입찰프로그램"을 검색하시면 여러 업체들이 우수수 나옵니다
그 중 선택하셔서 확인해보세요!

 

※ 보통 네이버에 브검을 제외한 모든 입찰광고는 자동입찰이 있다고 보시면 될겁니다



⭕ 아! 잠깐 업체별로 약간에 차이가 있는데요~ 2가지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1. 순차적으로 입찰하는 방식 (ex.10분에 1000개 키워드의 입찰가격을 변경하겠다)
2. 실시간입찰 (ex. 500개 키워드입찰가격을 한번에 변경하겠다)

1번보다 2번이 당연히 좀 더 효율적인 솔루션이겠죠??
그리고 이러한 솔루션을 무료로 제공하는 업체는 없을 겁니다!
만약 무료로 사용가능하다고 하면~ 무언가 대가가 있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2주 무료체험 등)

궁금하시면 아래 블로그를 참고해주시고
https://readingspace.tistory.com/44

여기까지 파워링크 가격과 광고운영을 어떻게 해야되는지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해 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