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온라인 비즈니스 성공 파트너 가비아CNS 마케팅센터입니다.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할 때, 더 이상 고객이 알아서 찾아오는 시대는 지났습니다.
공들여 마련한 우리 업장에 더 많은 고객이 방문하길 희망하시나요?
그렇다면 온라인을 통한 광고 노출은 필수입니다.
✅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 중인 사업주
✅ 플레이스 광고를 진행 중이거나, 관심 있는 광고주
✅ 고객에게 우리 업장을 효과적으로 노출하고 싶으신 분
아마 위와 같은 분들이 플레이스 광고나 플레이스 순위상승 등에 관심을 갖고 정보를 찾고 계실텐데요.
플레이스 광고 설정했는데
광고가 안 보여요..
광고가 진행되고 있는 게 맞나요?
광고 진행 중인데,
우리 업장은 왜
[광고] 표시가 안 뜨나요?
그리고 해결하지 못한 여러 질문을 갖고 저희 블로그에 들어오게 되신 것 같습니다.
오늘은 1️⃣여러분의 질문에 대한 답변과, 2️⃣네이버 플레이스 광고의 새로운 소식을 통해 플레이스 순위상승에 관심 있는 분들의 궁금증을 해결해드리고자 합니다.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를 통한 인지도 확보 및 매출 상승을 희망하시는 분들이라면 끝까지 잘 읽어주세요!
플레이스 광고, 혹시 이런 게 궁금하셨나요?
검색광고 하면 보통 '입찰가 경쟁에 따른 노출순위 결정'으로 알고 계실텐데요. 플레이스 광고는 이제까지 네이버의 다른 검색광고 상품들과는 조금 다른 방식으로 노출되고 있었습니다.
플레이스 광고가 베타 서비스로 처음 출시된 21년 6월 28일부터는, 모든 노출 영역에 대해 최소입찰가인 50원으로 균등 랜덤 노출 되었습니다.
21년 11월 17일부터는 네이버 통합검색의 일부 키워드(노출 가능 광고 수 10개 이상)에 대해 순위 노출이 적용되기 시작했고요. 24년 1월 11일부터는 네이버 통합검색의 모든 키워드에 대해 순위 노출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단, 이 경우에도 이외의 모든 지면(플레이스 서비스 지면, 지도 지면 등)은 입찰가 50원으로 모든 광고주의 광고가 균등하게 랜덤 노출되었죠.
💡 일 최대 허용 예산은 광고 그룹당 2만원, 캠페인 당 3만원으로 제한됩니다.
따라서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광고가 안 보여요"라는 분들은 대부분 이러한 입찰 방식에 대한 오해에서 비롯된 경우가 많았습니다.
순위 입찰이 적용되는 통합검색 영역에서 50원으로 입찰가를 세팅해 최하위에 노출되고 있거나, 새로고침 할 때마다 다른 광고로 랜덤 노출되는 지면에서 내 광고가 보이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것이죠.
플레이스 광고, 이제 이렇게 달라집니다.
앞서 플레이스 광고의 노출 방식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24년 5월 27일,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의 노출 방식이 또 한번 달라집니다.
네이버 통합검색 이외에도, 최소 입찰가 50원으로 균등 랜덤 노출되던 모든 지면에서 입찰가 경쟁에 따른 순위 노출 방식으로 변경된다는 내용인데요.
이번 변경으로 플레이스 광고의 모든 키워드에서 입찰가와 품질지수에 의해 순위가 결정되며, 차순위 입찰가를 바탕으로 광고비가 산정됩니다. (단, 설정한 입찰 금액을 초과하여 과금되지 않습니다.)
💡 플레이스 광고에서는 광고그룹 단위로 입찰가 설정이 가능합니다.
💡 기본 입찰가를 별도로 설정하지 않으실 경우, 최저가인 50원으로 입찰에 참여하시게 됩니다.
돈을 좀 더 써서라도 고객에게 확실히 내 업장을 보여주고 싶은데, 😥플레이스 광고에만 적용되는 '최저가 균등 랜덤 노출'이라는 방식 때문에 답답하셨나요?
이제 24년 5월 27일부터는 적절한 입찰 전략을 통해, 검색결과 상단에 내 매장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실제 광고비 과금액은 '차순위 광고 입찰가'를 바탕으로 산정됩니다.
따라서 광고를 희망하는 키워드의 경쟁 강도가 그렇게 높지 않은 상황이라면, 약간의 입찰가 가액 만으로도 검색결과 상위 노출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구체적인 입찰가나 노출결과 등은 키워드 경쟁강도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니, 직접 입찰가를 가감해보며 노출 순위를 확인해보세요!
'뉴스&트렌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5분 2024 하반기 광고트렌드 살펴보기 리테일미디어, 포장봉투 광고, 생성형 AI광고 (0) | 2024.06.25 |
---|---|
쿠팡 지마켓 11번가 위메프 티몬 5월 할인 세일정보 한번 확인해봅시다! 똑똑한 소비트렌드 (0) | 2024.05.07 |